고려대학교 정보창의교육연구소

QUICK MENU
  • 로그인
  • 사이트맵

교육 프로그램

정보창의력교실 IT Class
2006년도 겨울캠프를 시작으로 고려대학교 컴퓨터교육과 교수님과 연구원들이 IT강국의 기반이 되고 있는 컴퓨터 과학 원리를 연구하여 학생들의 학습 수준에 맞도록 다양한 학습 과정을 마련한 것입니다. 실습 및 체험 중심의 본 프로그램은 IT기반의 정보화 시대를 살아가는데 반드시 필요한 컴퓨터의 기본 개념 및 원리를 이해시켜줄 뿐만 아니라, 더 나아가 컴퓨터를 게임기로만 생각하는 초등학생들에게 컴퓨터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심어줄 것입니다.
STEAM 아웃리치 프로그램
2010년도 STRAM 아웃리치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학생들이 과학에 대한 꿈과 끼를 키울 수 있도록 토론, 실습 및 체험 중심의 활동들을 기획하고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외부의 자극으로부터 스스로가 생각하는 형태의 결과물을 창의적으로 만드는 활동을 통해 새로운 컴퓨팅을 체험하는 기회를 경험하고, 알고리즘적인 사고의 향상을 통해 컴퓨터로 문제의 해결을 기획하고 실질적으로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능력을 키워나갈 것입니다.
스마트 창의 체험 프로그램
2013년도에 시작된 STEAM 기반 스마트 창의 체험 프로그램은 사회적 배려 계층 학생들을 대상으로 스마트 프로그램을 통한 창의체험 활동기회의 제공을 통해 교육 복지를 달성합니다. 또한 첨단 정보과학기술 기반의 스마트 프로그램을 협력적인 교육환경을 통해 제공해서 창의•인성교육 달성에 기여합니다. 이는 2009년 교육과정 이후부터 강조된 체험위주의 활동에도 부합하며 개발된 프로그램을 학생용 워크북이나 프로그램 활용 동영상 형태로 일반에게 공개해서 프로그램을 더욱 발전 시켜나갑니다.